이색 제주도 맛집에서 즐기는 ‘산더미 해물 짬뽕’
상태바
이색 제주도 맛집에서 즐기는 ‘산더미 해물 짬뽕’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1.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사계절 내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제주도. 특히 겨울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따뜻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다.

제주도 여행코스를 짜는 순간부터 여행의 즐거움이 시작된다. 또 제주도 맛집 베스트나 제주도 맛집 총정리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관광 코스와 함께 이색적인 제주 맛집 방문도 큰 즐거움이다.

바다, 언어, 한라산 즉 제주도 3대 보배라는 말처럼 이곳 제주를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3대 먹거리가 있다. 대표적인 먹거리로 제주 흑돼지와 갈치조림 그리고 제주 해물 짬뽕이 있는데, 그 중 제주 짬뽕은 차별화된 국물 맛과 산더미처럼 쌓인 푸짐한 해물 때문에 외지 관광객들이 먹어봐야 하는 필수 먹거리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짬뽕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곳이 있는데, 바로 모슬포항 맛집 ‘모슬포 짬뽕상회’다. 대표 메뉴로 왕문어 짬뽕, 해물 쟁반 짜장, 제주 흑돼지 짬뽕 그리고 왕갈비 짬뽕 등 남제주 바다에서 갓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과 제주의 명물 흑돼지가 가미된 이색 짬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KBS2TV 생생정보통에 방영되기도 한 이곳의 짬뽕은 깊고 진한 색다른 국물 맛을 선사한다.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갖가지 재료로 48시간 우려낸 이색 육수가 국물의 비법이다.

모슬포 짬뽕상회 관계자는 “깐쇼 새우, 크림 새우, 흑돼지 탕수육 등의 고급 요리를 9900원의 착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제주도 관광지 식당이 비싸다는 편견을 없앤 가성비 좋은 모슬포 맛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제주스러운 분위기와 먹거리를 푸짐하게 먹고 즐거운 제주 여행의 추억을 안고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