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특허청, 발명으로 대한민국 빛낸 주역 추천 접수 개시
상태바
특허청, 발명으로 대한민국 빛낸 주역 추천 접수 개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1.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2회 발명의 날’ 발명유공자 및 올해의 발명왕 추천 접수 시작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특허청(청장 최동규)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발명유공자‘ 및 ’올해의 발명왕‘ 추천 접수를 2일부터 개시했다. 발명유공자는 2월 1일까지, 올해의 발명왕운 2월 8일까지 접수 받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기념식은 발명유공자와 우수발명가를 포상함으로써 발명인의 사기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발명과 창의 혁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5월 19일 개최되고 있다.

유공자 포상신청(추천)대상은 발명가, 발명유공자, 발명장려유공자, 발명지도유공자, 발명장려유공단체 등 지식재산 창출과 발명진흥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등급 훈장인 금탑산업훈장을 포함한 훈․포장 및 표창 등이 ‘제52회 발명의 날’에 수여된다.

이와 함께 2017년 우리나라 최고의 발명가를 선발하는 ‘올해의 발명왕’에 대한 시상도 같은 날 진행된다.

‘올해의 발명왕’은 신기술 연구개발 업적 및 기술혁신으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발명계 및 과학기술계에서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정부부처, 광역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대학, 기업체, 학회, 협회 및 지역지식센터 등의 장이 추천할 수 있다.

제52회 발명의 날 포상신청 기념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kipabiz)를 참고하면 된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