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AK플란트치과,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AK플란트치과,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6.12.2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AK플란트치과의원(대표원장 안세진, 권용일)이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16년 가족친화인증 및 일·가정 양립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하고, AK플란트치과를 비롯해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80여 기업에 가족친화 인증을 전달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과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우수한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고 수여식에서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AK플란트치과는 정시퇴근제도, 소모임 제도, 장기근속자 근속수당 및 근속휴가제도 등을 통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직장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여성 및 남성 근로자의 육아휴직 또는 근로시간 단축, 출산휴가 부여, 유연근무제도 도입 등을 통해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AK플란트치과는 내년에는 자녀들이 있는 직원들을 위해 ▲아이 키우기 좋은 일터 ▲훌륭한 여성인력 관리 우수 일터 ▲가족친화 조직문화 혁신 일터 구축이라는 목표 아래 직원과 병원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여러 가지 제도를 운용할 예정이다.

권용일 대표원장은 “환자를 가족처럼 진료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즐겁게 효율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게 평소의 소신이었다”면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받게돼 기쁘고, 향후에도 최고 경영층부터 가족친화 조직문화에 대해 끊임없이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전 동구 가오동에 위치한 AK임플란트치과는 임플란트, 치아교정, 심미보철, 어린이치과 진료를 핵심진료로 하고 있다. 향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동구 유일의 어린이치과를 확장하고 예방관리실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