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본격화…드론산업정책협의회 구성
상태바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본격화…드론산업정책협의회 구성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6.12.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용인시가 교수, 드론산업 종사자, 연구원 등 드론 전문가 14명으로 ‘드론산업 정책협의회’를 구성하고 드론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용인시는 지난 8일 첫 회의를 열고 용인시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드론산업을 육성하기로 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추진할 전략과 다른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용인 고유의 드론밸리 구축방안 등을 논의했다.

용인시의 드론산업정책협의회는 앞으로 용인시 자원을 활용해 드론산업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수립하고 드론산업 기반조성을 위한 인력양성과 경쟁력 강화 전략 등을 모색하게 된다.

이날 위원으로 참여한 경기연구원의 배영임 연구원은 “대다수의 지자체가 드론을 활용한 단기사업에 치중하고 중장기적인 계획은 부재하마"면서 "드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중·소벤쳐기업의 육성과, R&D와 제조를 중심으로 한 드론생태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용인시는 지리적 여건 및 비행공역 확보가 수월해 드론 비행장 건설 등 드론산업을 육성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정찬민 시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드론산업 육성 정책추진에 적극 활용하고, 드론산업이 타 시도와 차별화되는 미래 성장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9일에는 용인실내체육관에서 드론영상 공모작들을 선보이고 시민들이 새로운 영상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용인드론영상제’가 열릴 예정이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