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 "농어촌 보건소 등 이전신축 국비 2억1천500만원 확보"
상태바
송석준 의원 "농어촌 보건소 등 이전신축 국비 2억1천500만원 확보"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6.12.0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새누리당 송석준(이천·사진)의원이 내년 복건복지부 농어촌 보건소 등 이전신축비용으로 국비 2억1500만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확보된 농어촌 보건소 등 이전신축사업은 이천 율면 월포 보건 진료소 이전신축비용 1억3700만원, 이천시보건소 장비·차량지원비 7200만원, 남부통합보건지소 장비비 600만원이다.

특히 월포 보건진료소는 건립된 지 29년이 지나 공간이 협소하고 노후화되어 주민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천시 율면 월포리는 65세 노인인구가 29%인 초고령화 지역으로 주민들의 보건진료소 의존도가 높아 신축요청이 끊임없이 제기되었던 곳이다.  이번 국비 확보로 월포보건진료소 신축을 통한 쾌적한 환경에서 보건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이천시보건소 장비·차량 지원비와 남부통합보건지소 장비비도 동시에 확보함으로써 보건소 장비 현대화를 통한 질 높고 신속한 보건의료서비스가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송석준 의원은 "낙후된 농촌의료서비스 개선이 가능해져 지역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보건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보건관련 지역 현안을 꼼꼼히 챙기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