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김연수 중구의원, 중구방위협의회 편법 수당지급 '폭로'
상태바
김연수 중구의원, 중구방위협의회 편법 수당지급 '폭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6.12.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 40명 위원 박 청장 재임시절 60명으로 늘려"
2일 중구의회가 파행을 겪고 있는 가운데 김연수 대전 중구의원이 방위협의회에 대한 편법지원을 폭로하고 나섰다.<사진=조영민 기자>

[KNS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대전 중구청이 운영하는 중구통합방위협의회(의장 박용갑)가 편법으로 운영비를 전용해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일 김연수 중구의원에 따르면 제201회 제3차 본회의장 에서 매년 2회에 걸쳐 안보견학을 위해 사용키로 되어있는 운영비에 대해서 의장인 박용갑 중구청장이 2013년도 부터 안보견학교육을 대신해 회의 참석자에 비용을 되돌려 준 것에 대해 의혹을 제기 했다.

또한 조례에 따라 40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를 박 청장이 재임시절 부터 임의로 60명으로 증원해 편법으로 수당을 지급 했다는 의혹을 제기 했다.

2일 김연수 중구의원이 주장하고 있는 회의도 참석치 않고 편법으로 수당을 지원했다는 지원명부.<사진=조영민 기자>

또 김 의원의 주장는 방위협의회 회의에 불참한 단현직 공무원 10여명을 빼고 민간 위촉위원이 40명에게는 전액수당을 지급한것은 편법운영 이라는 주장이다.

아울러 편법으로 40명에게 지급한 수당을 개인적 으로 사용하게 못하고 다시 협의회 통장으로 돌려받는 수법으로 사기행각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전국이 어수선한 가운데 중구도 그런거 아니냐?"며 "의원들이 규정에 대해 질타하고 제발방지를 위한 약속을 모색해야 한다"고 토로했다.

이어 "구민을 대변해야 되는 의원들이 구청장을 옹호하고 회의 도중에 퇴장 하는 것은 의원들이 구청장에 대해 바람막이 역활을 하고 있다"며 "구민들이 철저히 규명하고 심판에 나서야 된다"고 호소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