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겨울철, 올바른 난방용품 사용으로 화재예방 당부
상태바
겨울철, 올바른 난방용품 사용으로 화재예방 당부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6.11.3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소방서 전경<사진=양산소방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소방서는 오늘(30일)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추워진 날씨로 난방용품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난방용품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에 전기장판 등 전열매트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취급 부주의로 화재발생 등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만큰 난방용품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려면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주의 사항이 필요하다.

▶첫째 장시간 외출하거나 사용치 않을 경우 반드시 전원을 끄고, 전기플러그를 뽑아 과열로 인한 화재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둘째 전기장판은 접어서 보관하면 내부에 있는 전선이 끊어지거나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접어서 보관하지 않아야 한다.

▶셋째 온도조절기를 발로 밟거나 충격을 주어 파손되지 않게 주의하고 전기장판을 라텍스 재질의 침대 매트리스 위에 이불이나 요를 겹겹이 깔아놓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한편 이한구 양산소방서장은 “최근 5년간 국민안전처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 화재 전기장판류 화재의 1위는 전기장판, 2위는 전기매트, 3위는 전기요 순이며 특히 전기장판 화재는 전체의 60%이상을 차지한다”며 겨울철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