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부여군, 내고장 알아가는 명산명소탐방 실시
상태바
부여군, 내고장 알아가는 명산명소탐방 실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6.11.1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우 군수, 내고장 명산명소탐방 및 산불예방 캠페인 추진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군민과 함께하는 내고장 명산명소탐방 행사가 지난 13일 구룡 망신산에서 많은 군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내고장 명산명소탐방은 그동안 알지 못한 우리 고장의 명소를 찾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탐방 대상지로 선정된 망신산은 구룡면과 은산면의 경계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 344m의 자그마한 산이다.

망진산, 망해산으로 불리는 망신산은 백제시대 때 장수들이 무예를 수련하던 곳으로 정상부에 있는 커다란 말무덤에 대한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옛날 한 장수가 산 아래에서 활을 쏜 후 말을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니 이미 화살이 땅에 박혀 있어 말의 목을 베자 곧바로 자신이 쏜 화살이 날라왔다고 장수는 자신의 경솔함을 뉘우치며 죽은 말의 무덤을 만들어 줬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이날 탐방 참가자들은 2시간 30분에 걸쳐 현암리에서 출발해 정상에 있는 말무덤을 지나 망신산 곳곳의 아름다운 경관을 탐방하면서 고장 사랑에 대한 애향심을 불태웠다.

또 산불 발생이 급증하는 시기를 대비하여 산불예방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이번 산행에는 이용우 군수가 직접 동행하여 주민과 소통하며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를 몸소 실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명산명소탐방을 통해 지역의 숨어있는 명소를 찾아내서 우리고장의 아름다움을 맘껏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보물을 찾아내듯 지역의 명소를 찾아내 아끼고 가꿔나가는데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강남용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