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진도군-(주)외식경영, 진도대파홍보 및 유통 확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진도군-(주)외식경영, 진도대파홍보 및 유통 확대 업무협약 체결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1.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경로 확대, 대파 이용한 메뉴 개발 등 추진키로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진도대파의 홍보와 유통 확대를 추진한다.

14일 진도군에 따르면 진도대파 홍보를 위해 ㈜외식경영(대표 김현수)과 상호 발전,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도군과 ㈜외식경영은 이번 MOU를 통해 진도대파 홍보, 유통경로 확대, 대파를 이용한 메뉴 개발 등을 추진, 지역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외식경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파를 이용한 메뉴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농가 발전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파트너십 추진 등 농산물 뿐만 아니라 수산물과 축산물 등으로 협력 관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외식경영은 외식전문지 ‘월간 외식경영’을 매월 발간하는 회사로 외식업계의 유행과 외식업에 유용한 식재료, 기자재 소개 등 외식산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심도 있게 홍보하고 있다.

진도 대파는 겨울에도 기온이 따뜻해 대파가 성장하고 수확작업도 가능한데다 맛과 영양이 풍부하며, 1714농가가 겨울 대파를 1120ha면적에 약 4400톤을 생산, 우리나라 재배 면적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진도대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많은 음식에 다양하게 이용돼 진도 농업인들의 소득이 향상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군민소득 1조원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