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27 (일)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고3학생 대상 병무행정설명회 실시
상태바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고3학생 대상 병무행정설명회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6.11.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복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
<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병무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대입 수능시험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시작해 12월 16일까지 병무행정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장헌서)에 따르면 진로교육을 통한 공정병역의무 이행 및 직업으로서의 군안내, 군복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병무행정설명회는 단순히 병역에 대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일방적 설명회가 아니라 미래 병역의무자인 고3 학생들에게는 입영시기와 방법 등을 본인의 계획에 맞춰 안내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병역설계를 지원해 주고 학교에서는 수능 이후 대체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정부 3.0의 흐름에 맞춰 병무청과 예비병역의무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으로 실시되어, 병무강좌만으로 그치지 않고 찾아가는 서비스로 인해 병무청의 문턱을 낮춤으로서 향후에도 소통을 용이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예비 병역의무자인 고3 학생들에게 유익한 병역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수능 이후 고3 교실에서 대체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앞으로 고교생을 위한 병무강좌를 상설화하여 학생들의 진로 지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9일까지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