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총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총회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10.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나눔 실천 기여 유공자 포상, 이웃사랑 실천분위기 확산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경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7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한 유공자의 선행을 널리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사랑의 열매 유공자 포상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우병윤 경북도 정무실장과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춘희 나눔 봉사단 명예단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포상식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을 실천한 유공자들에게 ▲경북도지사 표창(25명) ▲경북도의회 의장 표창(3명) ▲ 경북도경찰청장 표창(3명)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30명)을 수여하고, 지난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 활동에 함께 하며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구현에 힘쓴 구미시·의성군 등 우수 시․군 6곳을 표창했다.

이어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는 전도사들의 모임인 경상북도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명예단장 김춘희, 단장 우애자) 총회도 열렸다.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10월 발족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산하 나눔 봉사단체로 단순 복지수요 대상자에 대한 노력 봉사에 그치지 않고 도내 23개 시·군별로 모금활동, 배분활동, 문화 활동 지원 등 지역기반 풀뿌리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들 봉사단은 나눔 활동 및 민간재원 마련을 위해 자원 봉사활동을 넘어 참여 회원 모두가 기부자가 되는‘기부봉사클럽’을 지향하고 있다.

우병윤 경북도 정무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눔과 배려는 선진사회로 가는 필요충분 조건이다”고 강조하고“경‘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총회 개최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 봉사단 등 민관이 협력해 우리 주위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도민 모두가 행복한 살기 좋은 복지경북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