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전액 할부로? 할부닷컴, 초기 비용부담 덜어준다
상태바
중고차를 전액 할부로? 할부닷컴, 초기 비용부담 덜어준다
  • 문정석 기자
  • 승인 2016.10.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문정석 기자] 최근 실용성과 합리성을 중시하는 소비 패턴이 자리잡으면서, 신차 대신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중고차 구입의 경우 예산에 맞춰 구입할 차종을 고르고 인터넷 중고차 거래 사이트에서 매물을 검색한 다음 마음에 드는 매물을 팔고 있는 딜러에게 연락을 취해 매장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고차 구입 시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바가지를 쓸지 모른다는 것. 중고차 시장에서 바가지를 피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만 명심하면 된다. 바로 싸고 좋은 차는 없다는 것이다. 중고차 시장에서 동급 매물은 시세가 거의 비슷하게 맞춰져 있다. 정상보다 너무 싸면 낚시성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높다. 무조건 싼 차보다 시세에 맞는 차를 고르는 것이 안전한 중고차 구입의 첫 단계다.

그래도 걱정된다면, 딱 이것만 검토하자. 차량하부, 점등, 창문, 오디오, 에어컨 및 히터, 오일 등의 상태다. 이 정도만 확인해도 차량에 대해 손해 볼 일은 없다.

비용적인 부담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 신차는 할부나 리스 등의 금융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중고차는 한 번에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고차도 중고차 할부나 바이백 할부를 업체별로 운영한다. 중고차 할부는 금융사와 할부 계약을 하고 약정기간 동안 월납 상환하는 방식으로, 일반 신차할부와 똑같다. 바이백 할부는 리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중고차 가격의 일부만 할부로 내고, 만기 시에 차량을 반납해 계약을 종료하거나 유예금을 완납하고 차량을 인수할 수 있다.

할부닷컴은 합리적 중고차 할부 컨설팅을 통해 각종 중고차를 할부로 판매하고 있다. 자동차 입고에서 출고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되는 할부닷컴 중고차 컨설팅은 친절한 상담과 풍부한 정보, 업계 지식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길현 대표는 “할부 승인이 나지 않는 소비자 중에도 몇 가지 요소를 추가하면 어렵지 않게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며 “중고차 할부를 원할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상세한 상담을 받을 것을 조언한다”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할부 견적에 대한 상담 및 중고차 할부, 시세, 직거래, 매매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할부닷컴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정석 기자 bizmo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