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8 (월)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재정위기”에 학생들 뿔났다
상태바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재정위기”에 학생들 뿔났다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6.10.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학생회 기자회견 통해 ‘재정 지원 협략’ 성실 이행 촉구
인천대학교 총학생회 임원들이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인천시의 '재정지원 협약 이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최도범 기자>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의 재정 건전화를 위해 총학생회가 나섰다.

인천대학교 총학생회는 오늘(12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인천시의 약속 이행”을 촉구했다.

인천시는 인천대학교의 국립법인화 당시 협약을 통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300억 원의 재정지원을 약속했었다. 하지만, 이러한 약속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 인천대 총학생회의 주장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총학생회는 “대학의 법인전환 논의 당시, 당사자인 인천대학교를 배제한 채 맺어진 인천시와 교육부 간 MOU로 인해 인천대는 국가 지원 운영비를 받지 못하는 ‘무늬만 국립대’가 됐다”며 “이에 대한 최소한의 책임과 재산반환을 약속한 것이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지원에 관한 협약서’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인천시 조례에서도 협약서의 이행책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천시와 시의회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특히, “인천시가 학생들의 교육을 책임지는 운영비를 볼모로 협약서 재논의를 종용하고 있다”며 “이러한 인천시의 태도에 학생들은 기자회견, 시장 면담, 입장 질의 등을 요구했지만 철저히 모르쇠로 일관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날 총학생회는“협약서 재논의는 불가하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총학생회는 이번 문제와 관련한 인천시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를 요구하며 내일(13일)부터 인천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이후 진행과정을 봐가며 투쟁 수위를 조절한다는 방침이다.

박봉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