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野, ‘월미도 고도제한 완화’ 유정복 일가 특혜 의혹 제기
상태바
野, ‘월미도 고도제한 완화’ 유정복 일가 특혜 의혹 제기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6.10.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뻔뻔함이 청와대와 닮았다”
정의당 “유정복, 억울하다면 차액 市에 환원하라”
인천시 “답변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인천 월미도. 자료사진. <사진=최도범 기자>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인천시가 지난 10일, 중구 북성동 일대 월미도 지역에 대한 ‘인천시 고시관리 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변경 고시(월미도 최고 고도지구)’를 발표한데 대해 야당에서는 유정복 시장 일가에 대한 특혜의혹을 강하게 제기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1일) 관련 논평을 통해 “월미도 고도 완화를 위한 유정복 시장 일가의 집념이 더욱 노골화 되고 있다”며 “21세기 인천에서 이런 시장 일가가 개입된 특혜 사업이 버젓이 진행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마치 청와대가 관련된 미르·K스포츠 재단 비리와 뻔뻔한 것이 닮아있다”며 “이런 권력형 특혜가 보란 듯이 진행되면 형평성 논란이 일어날 것이고 행정력은 저항에 부딪힐 것이다. 이 또한 청와대와 닮아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이대로 추진된다면 월미도에 안상수 시장 때 추진해 세계적인 예산 낭비사례인 월미은하레일과 함께 유정복 시장의 권력형 일가 특혜가 쌍벽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 역시 이날 논평을 내고 “고도제한 부지에는 유정복시장 일가 소유의 땅이 포함돼 있어 수개월째 논란과 의혹만 켜켜이 쌓여 있던 곳”이라며 “고도제한 완화가 월미도 지역 숙원 사업이라고는 하지만 유 시장 일가의 의혹과 논란이 해소가 안 된 상황에서 고시 발표는 유감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인천시는 법적절차상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명을 하고는 있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공직자로써의 윤리와는 별개의 문제”라며 유정복 시장의 직접 해명을 요구했다.

아울러 “유정복 시장이 한 점 부끄럼 없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유 시장 일가가 취득한 토지의 월미고도제한 완화의 효과로 인한 차액 있다면 이에 대해 인천시민에게 환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야당의 이러한 주장에 대해 인천시는 구체적인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인천시의 한 고위관계자는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야당의 의혹 제기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답변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고 일축했다.

박봉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