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 부산항 현장방문
상태바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 부산항 현장방문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6.10.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은 11일 부산을 방문해 감천항 태풍(차바) 피해현장과 화물연대 운송거부 현장을 점검하고, 세계해양포럼(국제여객터미널 5층 컨퍼런스홀)에 참석한다.

먼저, 김 장관은 감천항의 태풍피해 현장에서 ‘피해상황에 대한 원인규명을 철저히 할 것을 지시’하고, “피해 항만시설을 신속히 복구하여 항만기능을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한다.

이어, 화물연대 운송거부 현장에서 ‘최근 한진해운 사태, 철도파업 장기화에 이어 이번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터미널 운영사 등 물류관련 종사자들의 걱정과 애로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며, “정부는 관계부처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가 물류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다.

이후, 김 장관은 운송사 관계자 간담회에서 “이번 운송거부는 국가경제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집단이기주의적 행동이며, 화물연대가 정상 운행하고 있는 일반화물 운전자에게 위해행위를 가할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응할 방침”임을 밝힌다.

마지막으로, 세계해양포럼 개막식에서 김 장관은 “이번 세계해양포럼 주제가 ‘해양, 새 시대를 연다’인 만큼 세계 해양정책·산업·기술의 변화와 흐름을 읽고 새로운 해양가치 창출을 위한 미래전략을 모색해 나가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