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울릉도·독도 국제초청수중사진촬영대회 개최
상태바
2016 울릉도·독도 국제초청수중사진촬영대회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10.1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2016 울릉도·독도 국제초청수중사진촬영대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울릉도·독도 연안의 수중세계(생태지도)와 다양한 수중생물상을 수중사진예술을 통해 차원 높은 예술작품과 생태자료 축적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경북도의 후원을 받아 울릉군이 주최한다.

이번 촬영대회에는 30명이 참가하는 국제부와 26명이 참가하는 국내부로 나뉘며 세부종목은 광각(비다이버), 광각(다이버), 접사, 물고기 총4개 종목으로 사진예술과 스포츠의 결합을 통하여 독도 연안의 수중세계를 사진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또한, 이 대회를 통해 울릉도와 독도가 가진 아름답고 독특한 연안 수중세계를 세계 각국의 수중사진 작가의 작품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자연스럽게 독도·울릉도의 수중세계를 함께 보존해야 할 가치가 높은 대한민국, 동해의 섬이라는 사실을 인식토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울릉군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제초청수중사진 대회를 통하여 울릉도와 독도가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자연유산인 바다를 개척하는 해양스포츠 산업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며, 아름다운 독도 수중 경관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