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진도군, 노인의 날 맞아 '아름다운 은빛축제' 개최
상태바
진도군, 노인의 날 맞아 '아름다운 은빛축제' 개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10.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력 검사 및 보청기 수리 등 노인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오늘(10일) 제20회 노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아름다운 은빛축제를 개최했다.

10일 진도군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이동진 진도군수 등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비롯해 진도노인복지관 노인 문화 봉사단 공연, 지역사회 청소년 댄스 동아리, 트로트 가수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공연팀이 축하공연을 펼쳤다.

특히, 아름다운 은빛축제에서 진도 경찰서와 함께하는 교통사고 예방 스티커 배포 및 치매노인 실종예방 사전 지문등록, 진도군보건소의 심혈관 질환 및 치매 홍보 및 상담 등이 실시됐다.

또, 전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 학대 예방 캠페인, KT진도지사의 스마트폰 이용 방법 안내 및 소독과 충전, 전남보청기의 청력 검사 및 보청기 수리 등 노인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노인맞춤형 운동 서비스 사업을 더욱 확대해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차고 행복하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어르신들이 경제·문화·의료 혜택을 균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노인들이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요양시설 개보수, 경로당 신축·확대, 독거노인 보호지원, 노인 일자리, 군민한글학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위지영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