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광주 동구, 광주천 상류 선교·남계마을 하수도 정비 추진
상태바
광주 동구, 광주천 상류 선교·남계마을 하수도 정비 추진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6.10.0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광주천 상류에 위치한 선교마을과 남계마을에 우·오수 분류식 하수도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선교·남계마을 일대 생활오수가 광주천으로 방류됨으로 인해 공공수역의 수질악화와 악취발생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해왔다.

이에 따라 동구는 2017년까지 1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선교마을 하수관로 1.6km와 70가구의 배수설비, 남계마을 하수관로 1.7km와 48가구의 배수설비를 정비할 방침이다.

동구는 이번 사업으로 마을하수처리장을 건설하는 대신 오수관을 광주천 차집관로로 직접 연결해 하수처리장 건설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고 공공하수처리에 따른 유지관리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을 내 오수전용관을 별도로 설치해 분류식으로 하수관망을 개선 정비함으로써 정화조 청소비용과 관리비 등을 절약하고 건물 신·개축 시 정화조를 설치하지 않아도 돼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광주천 수질개선과 하수도 악취문제가 해소됨은 물론 선진국형 친환경 하수도 기반시설을 구축해 쾌적한 마을환경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공사추진 시 주민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공사 완료 후 유지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