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인천 강화군, 강화읍 도시재생활성화 계획 공청회 개최
상태바
인천 강화군, 강화읍 도시재생활성화 계획 공청회 개최
  • 최덕종 기자
  • 승인 2016.10.0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청 전경 <사진제공=강화군>

[KNS뉴스통신=최덕종 기자] 인천시 강화군은 오는 7일 강화읍 주민자치센터에서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공청회다.

이에 군은 쇠퇴한 강화읍 관청, 신문, 남산리 일원에 대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문화․관광 활성화를 통한 살기 좋은 강화 가꾸기’를 비전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향후 4년간 사업의 추진방향을 담고, 미래 강화읍의 물리적, 사회적 변화를 엿볼 수 있는 마스터플랜이라고 했다.

본 계획은 2016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중물사업 100억 원 외에 중앙부처 협업사업과 군 자체 사업이 결합하여 총 833억 원이 투자될 계획이다.

또한 중앙부처사업인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 외 6건 471억 원과 도시계획도로 건설 등 지자체예산 262억 원도 포함되어 있다.

이날 공청회는 주민이나 관계 전문가의 의견청취, 군의회 의견수렴, 도시재생위원회 자문 절차를 거쳐 인천광역시에 신청할 계획이다.

이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승인된 활성화계획을 토대로 본격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덕종 기자 oknaja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