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4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쾌거!
상태바
안산시, 4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쾌거!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6.09.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자원관리 체계 구축 운영·성과목표관리 등 지표서 높은 점수 받아
안산시가 3년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인정돼 사용케 된 Best HRD 인증 로고,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안산시가 4년 연속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6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수여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증평가에서 시는 ▲인적자원관리 체계 구축과 운영 ▲성과목표관리 ▲인적자원개발 기획 및 인프라 등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지난 2007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 2010년과 2013년에 이어 올해까지 4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룸으로써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게 됐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인증제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주관으로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능력이 우수한 기관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서, 미국.영국.프랑스.일본 등 선진국에서 인재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미 정착돼 있고 우리나라는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심사대상은 크게 교육부문의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사관리의 인적자원관리(HRM) 두 부분으로 구분해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민간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있다.

시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산시 공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여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고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 활동을 지원을 통해 사람중심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기관에는 3년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인정돼 Best HRD 인증 로고 사용과 Best HRD Club 자격 부여,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인적자원개발 전문교육 및 자문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