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완도군의회, ‘2016년도 지방의회 의원연수’ 참여
상태바
완도군의회, ‘2016년도 지방의회 의원연수’ 참여
  • 이범용 기자
  • 승인 2016.09.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 대비 의정활동 역량 강화
<사진제공=완도군의회>

[KNS뉴스통신=이범용 기자] 전남 완도군의회는 하반기 군정질문답변,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에 대비하여 지난 21일부터 3일간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지방의회 의원연수'에 참여하여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했다.

26일 완도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에서 하반기 군정질문답변,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에 대비하여 이론과 사례 중심으로 예산안 심사기법,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 기법, 조례안 입안 및 심사기법 등의 필수과목을 개설하여 전국 30개 130여명의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특히, 연수기간중 완도군의회는 올 4월에 완도군의회를 방문한 서울 종로구의회 선상선 부의장을 비롯한 종로구 의원들과 의정활동 정보공유와 2017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 등 타 시․군 의회와도 폭넓은 교류활동을 했다.

박종연 의장은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을 강화하기 위해 국회사무처 주관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교육 내용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많이 배우고 왔다며 앞으로도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완도군의회를 연구하는 의회, 공부하는 모범적인 의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범용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