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45만평 페어웨이 조망, 혁신평면 테라스하우스 ‘죽전 힐데스하임’
상태바
45만평 페어웨이 조망, 혁신평면 테라스하우스 ‘죽전 힐데스하임’
  • 장수미 기자
  • 승인 2016.09.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주거문화대상 수상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원건설은 경기 용인시 죽전택지개발지구에 유럽형 테라스하우스인 ‘죽전 힐데스하임’을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분양 중이다.

용인 죽전지구에 세계적인 건축가가 설계한 혁신평면의 테라스하우스로 45만평 규모의 페어웨이 배경과 독특한 외관에 편리한 생활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앞마당을 활용할 수 있는 단독주택의 장점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죽전 힐데스하임은 대지면적 1만490m² 부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층, 4개 동, 전용면적 258∼281m², 총 4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특히 28개의 각기 다른 평면구조로 독특하게 계획돼 원하는 스타일에 따른 평면 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지하철 분당선 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도심으로 가는 광역좌석버스 노선도 다양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 분당~수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진입도 수월해 자가용 이동도 편리하다. 때문에 분당 10분대 서울 강남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보정동 카페거리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설계는 베니스 비엔날레 황금사자상을 받은 건축가 조민석 소장이 맡았다. 남해 사우스케이프 클럽하우스, 서초동 ‘부띠끄모나코’와 여의도 ‘S-트레뉴’ 등을 설계한 건축가로 죽전 힐데스하임이 상징하는 고급주택에 걸맞은 수려한 명품 조망을 극대화한 화려한 설계를 적용했으며, 이 작품으로 한경주거문화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내부 디자인도 가구별·평형별로 차별화했다. 특히 거실 천장고가 일반 아파트보다 70㎝ 이상 높은 3.0m나 돼 층간 소음을 없애고 개방감이 탁월하다. 또한 평면마다 다른 구조의 테라스를 조성하는 한편, 주부들을 위한 배려와 마감재 선택에도 세심한 신경을 썼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인 ‘아리탈 쿠치네(Arrital Cucine)’가 배치되고 창호는 와이드뷰(WIDE VIEW) 확보를 위해 전세대에 세계 최고 수준의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 ‘론첼(Lonchel)’ 창호를 접목했다. 여기에 취미용품과 일상 생활용품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세대별 지하창고도 제공된다.

단지 3개면이 수목이 울창한 한성C.C 골프장 페어웨이에 둘러싸여 사계절 푸른 야외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자연친화적 유선형 구조 단지에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각 층과 동별로 각기 다른 높이와 설계를 적용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 자연에 둘러 쌓인 입지 특성을 살리기 위해 필로티 설계를 적용하고 지하와 지상에 생기는 공간은 입주민들을 위해 산책로와 휘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세대별 창고 등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3.5대이다.

방문 고객들은 완공된 테라스하우스를 볼 수 있으며 즉시 입주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308번지 단지 내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장수미 기자 crazysea08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