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인천상공회의소 CEO아카데미’ 제151차 조찬강연회 개최
상태바
‘인천상공회의소 CEO아카데미’ 제151차 조찬강연회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6.09.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휘자 서희태 氏 초청 “마에스트로 리더십” 주제 강연
▲ ‘인천상공회의소 CEO아카데미’ 제151차 조찬강연회 모습. <사진=최도범 기자>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상공회의소 CEO아카데미’ 제151차 조찬강연회가 오늘(22일) 오전 7시 센트럴파크 송도 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지휘자 서희태 씨가 강사로 초빙돼 “마에스트로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강연에서 강사는 “미래의 기업은 심포니오케스트라와 같은 조직을 닮아 갈 것”이라고 한 경영학자 프터 드러커의 말을 소개하며 지휘자로서의 CEO의 역할을 제시했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들의 사례를 예로 들며 지휘자(CEO)와 연주자(직원) 간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강사는 “연주자(사원)는 지휘자(CEO)의 지휘봉(리더십)이 움직이는 대로 연주(업무)한다”며 “최고의 지휘자는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고 연주자 개개인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이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휘자의 지휘봉은 정확하면서도 배려가 있어야 한다”며 “자신감과 자존감을 가지고 연주자와 소통하고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완수하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인천상공회의소는 내달(10월) 4일부터 11월 24일까지 ‘제45기 CEO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최고의 강연으로 평가받고 있는 ‘인천상공회의소 CEO아카데미’ 제152차 조찬강연회는 내달 20일 오전 7시부터 센트럴파크 송도 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이사를 초빙해 “젊은심장 세계를 꿈꿔라”를 주제로 실시될 예정이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