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원미술작품 및 사제동행전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교원미술작품 및 사제동행전 개최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6.09.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1,2전시실에서 '제22회 경기도 교원미술 작품전 및 제2회 사제동행전'을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26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각 지역교육장, 출품 학생과 교원, 소속교 교장, 타시도 교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기도중등미술교육연구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 교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교과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술교사를 비롯한 원로교사, 교장 등이 참여한 교원미술 작품전에는 서양화 21점, 한국화 13점, 조소 3점, 판화 2점, 공예 4점, 수채화 6점, 서예 1점 등 모두 50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사제동행전에는 학생과 교사가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으로 표현한 창작 만화 등이 소개된다. 부천 경기예술고, 광명 광문고 등 16개 학교가 참가했다.

구자영 경기도중등미술교육연구회장은 "이번 전시회는 창작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미술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미술교사의 역량을 기르는 자리"라며 "교사와 학생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의미 있는 전시회가 문화예술 체험학습장으로 널리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아이들의 삶과 연계한 창의적 미술활동을 통해 다양한 삶의 가치를 기르고 행복한 삶을 향유하는 문화적 소양을 길러줄 것"을 당부했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