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해남교육지원청, ‘2016 학부모 대표자 연수’ 실시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2016 학부모 대표자 연수’ 실시
  • 이범용 기자
  • 승인 2016.09.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
  ▲ <사진제공=전남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범용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해남 문화원에서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6 학부모 대표자 연수’를 실시했다.

21일 해남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현재의 사회변화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를 알고 자녀가 스스로 삶의 가치를 찾고 가치 실현에 도우미로서 보다 나은 진로의 방향 결정을 돕는 협력자로서 부모의 역할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서 첫 번째 강사로 나온 김영식 교수(남부대학교)는 스마트한 세상인 21C 대중문화의 전성시대를 맞아 문화+정보+엔터테인먼트가 금세기의 최대 유망사업으로 부상하게 되는 자녀 진로를 위한 ‘펀펀한 가정경영법’이란 주제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2부 순서에서 해남 예울 공방에서 은공예(팔찌 만들기)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별 학부모 대표들 간 소통의 자리가 되었으며, 학부모님들의 자녀 교육 나눔의 행복을 자아내기도 했다.

김종남 교육장은 우리 자녀의 행복한 진로지도를 위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스스로 진로에 대해 이야기를 만들어 갈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여 자녀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남교육지원청 학부모 담당은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좀 더 다양한 맞춤형 자녀교육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용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