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8 (월)
추석 연휴, 서울에서 문 여는 병원, 약국은?
상태바
추석 연휴, 서울에서 문 여는 병원, 약국은?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09.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에 서울에서 이용 할 수 있는 병원, 약국은 어디일까?
서울시는 추석 연휴기간 (10일~13일) 중에 응급환자의 진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연휴기간 중 문을 여는 응급의료기관으로는 종로구에 위치한 강북삼성병원등 지역응급센터 30곳,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성심병원등 지역응급의료기관 23곳, 중구에 위치한 국립중앙의료원등 5곳이다. 이 밖에도 당번약국 7,431곳과 병․의원 3,158곳이 돌아가며 문을 연다.

추석 연휴기간 중 문을 여는 응급의료기관,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은, 서울응급의료정보센터(http://www.1339se.or.kr) 및 서울시 홈페이지,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일자별로 확인 가능하다. 국번 없이 1339번(서울응급의료정보센터)이나 120 다산콜센터에 전화해도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시내 58개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상시와 같이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갖추고 운영되며, 서울응급의료정보센터는 24시간 의료상담 등 의료정보도 제공한다.

서울시와 각 자치구는 추석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체제를 확립,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응급환자 치료 및 일반 환자 진료에 대비하고, 자치구 보건소도 자체 일정에 따라 응급환자 진료를 실시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모현희 서울시 보건정책과장은 “각 가정에서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소화제, 감기약 등 필수 상비약은 미리 구입하고, 연휴기간 중 진료하는 병원과 약국을 미리 알아둬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