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동주택 관리 아카데미 운영…아파트 동 대표 40명 대상
상태바
부천시, 공동주택 관리 아카데미 운영…아파트 동 대표 40명 대상
  • 김장수 기자
  • 승인 2016.09.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주택 관리 아카데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천시>

[KNS뉴스통신 김장수 기자] 부천시는 8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아파트 동 대표 40명을 대상으로 ‘제8기 공동주택 관리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시는 지난 12일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공동주택 관리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교육은 △아파트 온라인투표 시스템 실무 △장기수선 계획 수립 및 조정실무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최신 쟁점 해설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사례 △아파트 층간소음 분쟁 예방법 및 해결사례 등으로 8주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공동주택 관리 비리에 따른 공동주택 관리 최신 쟁점사항이라든가 층간소음 등 단지 내에서 발생되는 각종 분쟁 및 갈등요소들을 심도 있게 다뤄 공동주택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택관리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완식 공동주택과장은 “아파트 관리 전문가 양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아파트 분쟁 사전 예방 등 살기 좋은 공동주택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공동주택 관리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이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7기 운영 동안 모두 251명이 참여했다.

 

김장수 기자 oknaja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