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진도군 희망복지지원단, 추석맞이 소외계층 자원봉사 실시
상태바
진도군 희망복지지원단, 추석맞이 소외계층 자원봉사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9.1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매칭 통해 정기적으로 방문 실시…냉난방기 점검 및 화재예방 등 방문사업 추진
▲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 희망복지지원단이 추석명절을 맞아 민·관 협력으로 도배, 장판교체와 청소 등 소외계층 집수리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12일 진도군 희망복지지원단에 따르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저소득군민 2345명의 리스트를 관리하여 오면서 매주 목요일 262개 마을별로 공무원과 소외계층 간에 1:1 매칭을 통하여 정기적으로 방문을 실시하고 혹서기 냉난방기 점검 및 화재예방 등 방문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마을 사람들은 “열악한 위생환경에서 생활하던 소외계층가정에 민관 협력을 연계로 말끔하게 새단장하여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니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민관이 함께 힘을 합쳐 자원봉사를 통해 어려운 가정에 도움을 주고 편안한 추석명절을 맞이할 수 있게 훈훈한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지속적으로 소외계층과 더불어 잘사는 진도건설을 위해 복지행정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지금까지 193건의 위기가정을 발굴, 긴급생계·의료비 등 1억 3300만원을 지원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해 적십자 봉사회 등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도배, 장판교체와 청소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