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06 (일)
목포교육지원청,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6.09.0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이 추석을 앞두고 재래식 시장 목포 청호시장을 찾아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여 자율적으로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였다.<사진제공=목포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목포 청호 시장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8일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이날 행사를 통해 재래시장에서 장 보는 습관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소비형태변화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목포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사전에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여 자율적으로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여 전통 시장에서만 볼 수 있는 음식들을 맛보고는 등 제수용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도 구입해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전통시장에서 장보기가 대형 마트와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다. 신선하고 다양한 상품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맞춤형복지 개인별 배정 금액의 일정 금액을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하여 전통시장 매출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