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엔 바퀴벌레·냉장고에는 곰팡이...경기도내 중국음식집 13% '위생 엉망'
상태바
주방엔 바퀴벌레·냉장고에는 곰팡이...경기도내 중국음식집 13% '위생 엉망'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6.09.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유통기한이 1년 지난 돼지고기로 탕수육을 만들고, 2년 넘은 수입쌀로 볶음밥을 조리해온 경기도 내 중국음식점이 대거 적발됐다.

8일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경기도 특사경)에 따르면,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도내 전 중국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벌여 식품위생법 위반 업소 등 474곳을 적발했다. 이는 이번 점검 대상이었던 3485개 도내 전 중국음식점의 13%에 해당한다.

적발된 음식점은 원산지 허위 표시 265곳, 미신고 영업 34곳, 식재료 유통기한 경과 20곳, 영업자 준수 사항 위반 14곳, 기타 141곳이다.

평택시 한 음식점은 식재료를 보관하는 용기와 주방 바닥에 바퀴벌레가 다니고 음식물 쓰레기를 조리실에 방치했다가 적발됐으며, 안양시 한 음식점은 식자재를 보관하는 냉장고 안에 곰팡이가 가득했고, 고양시 한 음식점은 기름때로 찌든 지저분한 전기밥솥에 탕수육 소스를 보관했다. 의정부 중국음식점 한 곳은 2년이나 묵은 미국산 쌀을 국내산으로 속여 음식을 조리하는 데 사용했다.

도는 신고를 하지 않고 영업한 34개 식당을 폐쇄 조치하도록 해당 시군에 통보하는 등 적발 음식점 등에 대해 형사처벌, 과태료 부과, 영업정지 등 처분하기로 했다.

도 특사경은 지난 5월 선포한 ‘부정불량 식품 제로 지역’ 달성을 위해 이번 단속에 25개반 1402명을 투입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