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고용부,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우수사례집 발간
상태바
고용부,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우수사례집 발간
  • 김린 기자
  • 승인 2016.08.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고용노동부는 지난 1년간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일자리를 찾은 취업성공 우수사례를 엮은 ‘저, 내일부터 출근해요’와 기초생활수급자의 자립지원 상담 우수사례를 엮은 ‘내 일이 자랑스럽습니다’를 30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취업성공 사례집에는 저소득층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뜻하지 않은 불행과 사고, 취업 실패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취업에 성공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력서 231장 제출 끝에 취업의 기쁨을 얻게 된 청년과 남편의 경제적 무능력과 폭행에 시달리다 홀로서기에 성공한 결혼이민 여성, 노숙인으로 전락했다가 자격증 취득 후 일자리를 찾은 50대 가장, 항암치료의 고통을 극복하고 재취업에 성공한 65세 장년 등 다양한 이들이 희망을 찾은 이야기를 실었다.

아울러 이들의 재기와 도전을 앞뒤로 도와주며 취업성공으로 이끈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원과 자립지원상담사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사에서는 취업성공 우수사례 5편과 자립지원상담 우수사례 3편 등 최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부상이 수여됐다.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은 시상식에서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을 하고 싶어도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이정표를 제시하는 든든한 친구이자 멘토가 될 수 있다”며 “우수사례처럼 참여자분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적 재기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취업성공패키지는 시행 7년차를 거치면서 저소득 취약계층과 청년 및 중장년 등 취업애로 계층에 대한 대표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약 20만 명, 지난해에는 약 30만 명이 참여했으며, 취업률은 각각 60.1%, 67.6%를 기록했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