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박지원 “추경도 하고 청문회도 해야...안 그러면 경제만 파탄”
상태바
박지원 “추경도 하고 청문회도 해야...안 그러면 경제만 파탄”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6.08.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심의, 증인협상 일괄타결 모색하자” 제안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조선·해운업 부실화 책임규명을 위한 청문회의 증인채택 문제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가 무산 위기에 처한 가운데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추경안 심의를 위한 예결위와 증인 채택에 대한 협상을 계속하자고 제안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예결위에서 심의를 끝내고 증인 채택의 협상도 계속하면서 (추경안 처리 전) 마지막 순간에 (증인협상을) 일괄타결하면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예결위도 진행하지 않고 협상도 지지부진하면 결국 (추경안 처리가 안 돼) 경제만 파탄된다”면서 “우리 국민의당의 제안을 두 당은 꼭 수용해서 추경도 하고 청문회도 하자”고 강조했다.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청와대 우병우 민정수석 외에 '차관급 이상 고위인사'와 관련된 2건의 감찰을 개시했다는 한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는 “박근혜 대통령은 대오각성하고, 관련 사실을 국민께 소상히 밝혀야 한다”면서 “감찰 개시만으로도 관련자를 해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해당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부인했다.

박 위원장은 “박근혜정부는 나와 다르면, 나를 비판하면 종북세력이라는 낙인찍기를 통해서 사드 문제 등 정권 비판에 재갈을 물리려고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