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강진군, 지역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지역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이범용 기자
  • 승인 2016.08.1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단위 통합방위태세 확립 및 주민 안보의식 제고
▲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따른 지역단위 통합방위태세 확립 및 주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17일 군 소회의실에서 지역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KNS뉴스통신=이범용 기자] 전남 강진군은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따른 지역단위 통합방위태세 확립 및 주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17일 군 소회의실에서 지역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에 따르면 마천목 대대 차인준 대대장과 강진경찰서, 강진소방서, 한국전력공사강진지사 등 각급 통합방위협의회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방위작전, 훈련지원대책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최근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 등 한반도에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비상시 분야별 임무수행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회의를 주재한 박수철 부군수는“지역안보는 전시 혹은 비상시만 중요한게 아니라 평상시 군민 개개인의 안보의식에서 대응력을 높여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 관, 군, 경이 함께하는 지역안보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말했다.

강진군은 앞으로 지역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지역통합방위협의체를 통한 기관별 긴밀한 협조를 구축하고 비상시 즉각적인 대처능력을 발휘해 피해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이범용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