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특허청, 2016년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 개최
상태바
특허청, 2016년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 개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08.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를 오늘(11일) 오전 10시 서울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에서의 창의발명교육과 진로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발명 토크콘서트 ▲학술 세미나 ▲진로교육 세션으로 구성됐다.

1부 행사는 세계적인 뇌과학자 정재승 KAIST 바이오 뇌공학과 교수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뇌에서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시작했으며, 대학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 1위로 선정된 구글 코리아 김태원 상무의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한국발명진흥회 이준석 상근부회장, 청년발명CEO 대학생 등이 패널로 나와 발명분야 관련 진로 및 궁금증을 함께 고민 해보는 발명 토크콘서트 시간이 마련됐다.

2부는 한국과학교육학회, 한국창의력교육학회 등 8개 유관 학회가 각각 창의발명교육 관련 주제로 학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한 대학생 멘토가 자신의 발명 사례를 서울시교육청과 경기도교육청의 발명영재 학생 200여명에게 발표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실제 진로경로를 소개하며, 참가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발표하는 ‘MAKERS’와 ‘꿈스타그램’으로 구성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식재산기반 차세대 영재기업인’ 과정을 수료한 선배들이 팀별 멘토로 참여했다.

특허청 김태만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는 발명교육에 대한 학술적 기반을 다지고, 발명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자, 학계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발명교육 관계자들도 참여해 소통하는 발명교육 축제“라고 밝혔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