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교육부, ‘2016 전국 학생 통일 탐구토론대회’ 전국 본선 개최
상태바
교육부, ‘2016 전국 학생 통일 탐구토론대회’ 전국 본선 개최
  • 김린 기자
  • 승인 2016.08.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교육부는 오늘(11일)부터 오는 12일가지 이틀간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함께 중·고등학생 대상 ‘2016 전국 학생 통일 탐구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중학생은 11일, 고등학생은 12일 대회가 운영된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미래 통일한국을 위해 나아갈 길’을 주제로 진행된다.

대회는 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스스로 주제를 정해 함께 탐구하는 과정을 수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교육부는 “전국 학생 통일 탐구 토론대회는 통일에 대해 고민하고 탐구한 결과를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는 열린 토론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대회는 4명이 팀을 이루어 교내대회와 시·도별 지역예선을 거쳐 시·도별 1위 팀이 전국 본선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 시·도별 지역예선은 총 256팀(1024명)이 참가해 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전국 본선은 중·고등학생 2개 부문으로 각각 개최돼 각 시·도 지역예선 1위팀인 총 34팀이 참가하게 된다.

본선에 참가한 중·고등학교별 17개 참가팀은 2그룹으로 나누어 탐구결과 발표 및 토론으로 순위를 정하고, 각 그룹의 상위 2개팀(총 4개팀)이 다자 간 토론을 진행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우수한 팀 및 지도교사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한국교총회장상을 표창하고, 본선대회 수상 팀의 탐구보고서는 자료집으로 제작해 학교 현장에서 통일 주제 프로젝트 수업, 과제 연구 등 탐구·토론 수업 및 관련 동아리 활동 등에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