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제4회 수학교사 한마당’ 개최
상태바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제4회 수학교사 한마당’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6.08.0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오늘(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3박 4일간 호남대학교에서 ‘제4회 수학교사 한마당’을 개최한다.

수학교사한마당은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수학교육의 변화와 다양한 시도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 시대, 수학교사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수학과 타 분야 전문가들과 교사들이 모여 수학교육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소통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에는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우수교사로서 초등학교 교사 150명, 중학교 교사 300명, 고등학교 교사 250명 등 총 700여 명의 교사가 수학과 수학교육 개선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강연을 듣고 토론에 참여한다.

기조 강연에서는 데이터가 미래, 교육, 산업, 수학, 과거의 가치를 더할 수 있음을 이해하도록 하는 강연으로 구성된다. 또한 데이터 활용 체험활동, 경기 소래고등학교 예술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진다.

분과 강연에서는 수학 수석교사 컨설팅 사례, 거꾸로 수학수업 사례, 통계수업 사례, STEAM 교육 사례, 3D프린터 활용 수업사례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70여 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소통 시간에는 수학교구 체험 마당, 교사동아리 즉석 모임, 시.도별 모임 등 다양한 소통의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부 관계자는 “지능정보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교사들의 수학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수학교육에 대한 변화 방향과 관련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