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4 (금)
[칼럼] 건식족욕기·반신욕기, 전자파 인증 시급하다
상태바
[칼럼] 건식족욕기·반신욕기, 전자파 인증 시급하다
  • 안규복 전자전문 칼럼리스트
  • 승인 2016.08.08 10: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규복 전자전문 칼럼리스트.

[KNS뉴스통신=안규복 전자전문 칼럼리스트] “두한족열(頭寒足熱)”동양의학에서 강조되는 건강법의 한 가지로 머리는 차게, 발은 덥게 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건강법이 오랫동안 이어져 내려오면서, 족욕과반신욕이 의사들로부터 추천 받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인족욕, 반신욕의 효능은 바로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족욕과 반신욕을 함으로써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혈액순환도 잘 되게 함과 동시에 몸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우리 몸은 항상 피가 쉬지 않고 돌고 있습니다. 맑은 혈액이 계속 공급이 되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족욕 효과로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혈액이 원활이 우리 몸에 순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족욕과반신욕을 하는 분들은 이미 이런 효과를 알기 때문에 경험 하신 분들은 꾸준히 해준다고 하는데요. 족욕 및 반신욕을 함으로써 우리 몸의 긴장을 풀어 주어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줍니다.우리 몸의 긴장이 풀어짐으로써 수면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불면증을 심하게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족욕을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족욕 및 반신욕을 많은 사람들이 하려 합니다. 하지만 족욕 및 반신욕을많이 하려해도 물을 데우고 정리하는 수고스러움 때문에 계속적으로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이러한 이유로 10여 년 전에 전열 족욕기가 홈쇼핑에서 굉장히 유행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술 미비와 저품질 등의 이유로 감전사고, 화재사고, 그리고 청소가 잘 되지 않아 세균 감염 사고등이 많았습니다. 언론에서 크게 보도된 후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족욕 및 반신욕에 대한 수요는 계속 되었고 최근 면상 발열체 및 전열선을 이용한 건식족욕기, 건식 반신욕기가 출현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전원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고, 족욕 및 반신욕을 끝낼때에도 전원 버튼만 조작하는 것으로 모든 정리가 끝나는 혁신 적인 제품입니다.

그러나 편리함의 이면에는 커다란 문제가 존재합니다. 바로 전열선 및 면상 발열체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입니다. 전자파는 WHO가 규정한 발암 물질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몸 건강을 위해서 하는 족욕 및 반신욕이 오히려 몸에 해가 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유럽의 TCO 및 우리나라의 EMF에서는 일정 시간 이상 노출되지 말아야 하는 전자파를 자기장2mG이하 전기장 10V/m 이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중국에서 수입되어 판매되는 제품들의 전자파는 이보다 100배이상의 값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최근 가습기 살균제 문제가 전국을 떠들석하게 하고 온 방송 및 인터넷 매체에 기사가 가득했습니다. 이 또한 건강을 위하여 가습기 내의 병균을 살균을 하기 위해 살균제를 사용했지만, 그 살균제로 인해 사망에 이르는 어처구니 없는 참상의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핵심은 독성 물질에 대한 가습기 사용 규제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업이 이미 독성이 있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이익만을 위해 소비자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사망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건식 족욕 및 좌욕기 판매가 최근 급증하고 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처럼 원인도 모르게 발병하는 암으로 소비자들에게 고통을 전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매트류만 전자파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식족욕기 및 반신욕기도 전자파 인증을 받아 판매하도록 하고, 판매 기업에서는 인증을 취득한 제품만 판매해야 합니다.

안규복 전자전문 칼럼리스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amelta 2016-10-27 08:56:26
건식이 아닌 족욕기도 전자파를 염두해 두어야 하나요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