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9 (금)
울산시 - 첸나이시, 우호협력도시 MOU 체결
상태바
울산시 - 첸나이시, 우호협력도시 MOU 체결
  • 임승환 기자
  • 승인 2016.08.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현지공장 등 시찰

[kns뉴스통신=임승환 기자]

▲ 울산광역시청사

동남아시아 국가와의 교류 확대를 위해 인도 첸나이시를 방문 중인 김기현 울산 시장은 8월 2일 첸나이시청에서 열리는 ‘울산시- 첸나이시 우호협력도시 MOU 체결식’에 참석,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 도시는 협약서에서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호혜평등의 원칙에 입각하여 행정, 경제, 환경, 문화, 관광, 스포츠, 도시계획, 교통,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하여 우호적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두 도시의 공무원 및 시민들의 상호 방문을 통해 교류와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와 함께 대표적 산업도시라는 공통적 특성을 살려 경제교류 및 기업 활동을 지원키로 했다.

김기현 시장은 “이번 우호협력도시 MOU 체결을 계기로 두 도시 간 교류확대와 우호증진을 물론 양국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도 첸나이시 사이다이 두라이사미(Saidai Duraisamy) 시장은 “앞으로 양 도시 간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번영과 도약을 이루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김 시장은 8월 1일 인도 첸나이시 현지 소재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공장을 방문, 시설현황을 둘러보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한편 울산시의 우호협력도시는 이날 협약 체결로 14국 19도시로 늘었다.

임승환 기자 press35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