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주한 프랑스 대사, 대전외고 방문
상태바
주한 프랑스 대사, 대전외고 방문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6.07.2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대전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상호)는 지난 26일(화)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 프랑스 대사, 프랑스문화원장, 상무관, 프랑스어교육협력담당관 등이 대전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주한 프랑스 대사의 대전외고 방문은 2014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이다.

학교장 면담, 학생 간담회, 학교 탐방 및 기념 촬영의 순으로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 페논 대사는 프랑스어 및 프랑스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프랑스어 문화·교육 분야에서 대전외고의 역할과 활약을 당부하였으며, 이를 위해 동반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특히, 외교관의 자질과 임무, 세계 속에서 프랑스어의 중요성, 프랑스에서 한국의 이미지에 관한 학생들의 질의에 답하면서 프랑스어과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주한프랑스문화원과 대전외국어고등학교는 지난 2015년 3월에 상호간 교육·문화 교류 협정을 맺어 한국에서 프랑스어의 진흥과 보급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교육·문화 교류 협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전외고는 2015년부터 매년 학생 2명이 프랑스에서 4주간의 어학연수 장학 혜택을 부여받는 등 교류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의 마장디고등학교(보르도 소재)와 학교 간 결연을 체결하여 학생 상호방문(각각 2015년 10월과 2016년 2월)을 통하여 관계를 돈독히 하고 교육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