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전남도교육청, ‘2016. 함께하는 꿈나무 융합인재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2016. 함께하는 꿈나무 융합인재 아카데미’ 개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7.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지리적 소외계층 학생 대상...감수성과 창의·융합 역량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
▲ <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전남과학교육원에서 시·군 단위 중학생 가운데 교사관찰 추천 등을 통해 선발된 사회적·지리적 소외계층 학생 129명을 대상으로 ‘2016. 함께하는 꿈나무 융합인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4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재능은 있으나 사회적·지역적으로 소외된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감수성과 창의·융합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특히, 합숙형 융합프로젝트 캠프 형태로 권역별 1기당 4개반으로 편성하여 반별 융합프로젝트 프로그램을 통해 산출물을 제작하고 그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기 주도적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된다.

박선미 미래인재과장은 “전남의 지리적 여건을 뛰어넘어 재능있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영재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의 창의·융합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은 비행사들의 가속 체험을 통해 중력을 이해하며 자유 낙하 등 과학법칙을 탐색하고 뉴턴과 아인슈타인 등 위대한 과학자들의 법칙을 변형해보고 만들어보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