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여름방학 독서 문화프로그램 마련... 9곳 도서관에서 진행
상태바
부천시. 여름방학 독서 문화프로그램 마련... 9곳 도서관에서 진행
  • 김장수 기자
  • 승인 2016.07.1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름방학 프로그램 홍보문. <사진제공= 부천시>

[KNS뉴스통신=김장수 기자] 부천시는 여름방학을 신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9곳의 도서관 특징을 살려 책 읽기 프로그램과 강연, 인형극, 요리교실 등을 진행한다.

◇ 상동도서관(상2동 소재)

상동도서관은 오는 7월 20일 소통전문가를 초청해 <소통과 공감의 자녀대화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또 8월 24일, 8월 31일 두 번에 걸쳐 박제균 강사를 초청해 사춘기 자녀의 성교육을 주제로 도서관아카데미를 연다.

◇ 원미도서관(원미1동 소재)

원미도서관은 8월 16일, 17일, 19일 아이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답하며 함께 연극 장면을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인 ‘몸으로 읽자! 신나는 연극놀이’를 개최한다.

◇ 책마루도서관(중2동 소재)

책마루도서관은 7월 17일 오후 2시 인형극 ‘달려라 몽키야’를 공연한다. 관람 당일 선착순 100명 무료입장이며, 공연 15분 전까지는 입장해야 여유 있게 관람이 가능하다.

◇ 북부도서관(도당동 소재)

북부도서관에서는 8월 9일부터 19일까지 화·금요일 역사 유적지와 세계사를 배워보고 팝업북을 만드는‘초등 교과서 나들이’를 진행한다. 8월 2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동화를 읽은 뒤 풍부해진 상상력과 표현력을 요리를 통해 표현하는 ‘동화요리 논술요리’도 열린다. 8월 21일에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부모쇼크-이시대의 엄마, 아빠 이야기>라는 주제의 부모교육 특강도 연다.

◇ 한울빛도서관(소사본동 소재)

한울빛도서관은 8월 8일~11일까지 학생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알려주는‘2016년 여름 독서 교실’을 연다. 또 8월 12일 초등학생 5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실습 실험, 요리과학 탐구 등 과학체험 1일 캠프인 ‘도서관에서 신나는 하루’를 진행한다.

◇ 꿈여울도서관(작동 소재)

꿈여울도서관에서는 7월 13일부터 동화와 함께 개구리 버거와 떡갈비말이를 만들어 보는‘동화 속 달콤한 요리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 심곡·꿈빛·송내도서관

심곡도서관은 7월 24일 꼬마인형극인‘브레멘 음악대’를 공연한다. 꿈빛도서관에서는 7월 26일~29일 만화를 만들어보는 ‘나만의 만화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송내도서관은 7월 18일부터 ‘내손으로 만드는 팝업북’ 회원을 모집한다.

김영애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장은 “독서프로그램, 인형극, 강연 등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장수 기자 oknaja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