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강진교육지원청, 2016년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실기 연수 실시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2016년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실기 연수 실시
  • 이범용 기자
  • 승인 2016.07.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 강사 대상...캘리그라피 실기 연수
▲ <사진제공=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범용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12일 교육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2016년도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실기 연수를 실시했다.

13일 강진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 강사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연수는 돌봄 전담사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방학 중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아동센터와의 협력 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강사들과 함께 실기 연수를 실시했으며, 전반기 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진지한 협의와 상호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서는 요즘 컴퓨터 사용으로 글씨 쓰기의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미적인 표현과 함께 자신의 개성을 살려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캘리그라피(Calligraphy) 실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A 강사는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우리 집 가훈 쓰기, 나만의 좌우명 써보기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 맞춤형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방학 중 관내 전체 돌봄교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안전하면서 학생 및 학부모가 보다 만족할 수 있는 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다듬어 갈 방침이다.

한편,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그림 문자”라는 뜻으로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 있는 글씨체”를 말한다.

 

이범용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