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신안교육지원청, 학교장 등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학교장 등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6.07.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위원, 지역위원 및 학교장 대상...올바른 부모-자녀 간의 관계 형성에 도움
▲ <사진제공=신안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은 오늘(12일) 신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위원, 지역위원 및 학교장을 대상으로 “2016.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12일 신안교육청에 따르면 이 날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의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현장에서의 업무처리 과정 중 발생하는 의문사항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포유희망교육센터 고유미 소장을 특별강사로 초빙하여 “아동의 권리(모르고 주는 상처들)”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아동 학대 예방과 학부모의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부모-자녀 간의 관계가 형성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 역할과 아동의 권리에 대해 잘 알 수 있었고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인상 교육장은 “신안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과 우리 청 특색사업을 운영하여 열악한 교육 환경 속에서도 단 한 명의 아이들도 낙오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완동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