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진도군, 아동·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장애 발생 예방교육 실시..."부정적 인식 개선 기대"
상태바
진도군, 아동·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장애 발생 예방교육 실시..."부정적 인식 개선 기대"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7.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
▲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도군에 따르면 지난 6월 초순부터 올해말까지 실시되는 교육은 학교를 순회하며 장애발생 예방과 인식개선에 목적을 두고 기본적인 장애관련 상식과 실생활에 필요한 안전수칙 등을 실시하고 있다.

국립재활원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장애인 강사가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해 장애와 장애유형의 이해, 장애발생 사례, 장애발생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등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장애발생 예방교육의 경우 후천적 장애를 야기하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청소년 장애의 주요 원인인 안전사고는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해 개인과 가족에게 육체적, 심적 고통뿐 아니라 사회에도 막대한 재활 및 복지비용을 발생시키므로 예방만이 최선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도군 보건소는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사고는 예방이 가능함을 강조해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