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전남도, 대규모 관광숙박시설 유치 나선다
상태바
전남도, 대규모 관광숙박시설 유치 나선다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9.0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1월 서울서 대규모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키로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전라남도는 전남 관광의 가장 큰 현안인 관광 숙박시설 부족난을 해소하고 관광인프라 시설 확충을 위해 올 하반기 서울에서 2차례에 걸쳐 대규모 관광숙박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1차 설명회는 10월 6일 한국관광공사에서 대형 관광개발사업자 및 관광사업 운영자 등 60여 명을 초청키로 했으며 2차 설명회는 11월중 대규모로 개최할 계획이다.

투자유치 설명회 참석업체는 관광개발사업 시공경험이 많은 도급순위 상위권 건설사와 한국관광공사를 통해 발굴된 수도권 잠재 개발사업자 등이다.

전남도가 선정한 투자 대상지는 해상국립공원 및 수산자원보호구역 등 규제 완화된 지역 13개소, 섬 관광개발 프로젝트, 관광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남 오시아노관광단지 등이며 투자의향기업과 개별상담을 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또 관광숙박 확충을 위한 특단의 조치로 관광문화국 직원 및 민간전문가를 중심으로 투자유치 TF팀을 구성해 상시 운영하고 잠재 투자기업에 대해 프로젝트 매니저를 지정하는 등 관광숙박업자 투자 유치에 온 힘을 쏟아나갈 계획이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국제적 경제침체 장기화와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수도권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해 4대 국제행사에 필요한 고급숙박시설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