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전남도, 축산식품의 안전성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 확인
상태바
전남도, 축산식품의 안전성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 확인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6.13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제조업체의 위생관리 강화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나들이철에 주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전남산 축산식품의 안전성을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3일 밝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검사는 나들이철을 맞아 양념육 등 축산식품으로 인한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고 제조업체의 위생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한 달 동안 이뤄졌다고 밝혔다.

전남지역 식육제품업체 66곳과 유가공업체 2곳, 알가공업체 2곳 등 총 70곳에서 생산․가공된 111건을 무작위로 수거해 검사했다.

이번 검사는 색깔․풍미․조직감 등 성상과 부패를 방지하기 위한 보존료 및 육색을 좋게 하는 발색제(아질산이온) 사용 여부, 살모넬라․리스테리아․캠필로박터․황색포도상구균․장출혈대장균 등 식중독균 오염 여부, 항생제 등 유해물질 잔류 여부, 한우 둔갑 판매 여부 등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검사 결과 병원성미생물과 유해물질 등으로부터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현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구제역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전남산 축산식품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소비자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며 “축산물의 안전성을 가장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에 맞춰 전남산 축산식품을 전국 어디서나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지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지난해에도 276개소 604건의 축산물 가공품을 검사해 부적합으로 판정된 3건을 유통 전에 모든 회수해 폐기 조치하고 6개월간 특별 관리하는 등 전국 소비자가 전남산 축산물 가공품을 안심하고 애용토록 조치했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