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EU 고위관리, 트럼프 당선시 협력 우려
상태바
EU 고위관리, 트럼프 당선시 협력 우려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6.06.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에르 모스코비치(Pierre Moscovici) EU 경제분과위원장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파리=AFP) 한 EU 집행위원회 위원은 수요일 공화당이 11월 열릴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할 경우, 도널드 트럼프와 함께 일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에르 모스코비치(Pierre Moscovici) EU 경제분과위원장은 EU는 그동안 도널드 트럼프나 힐러리 클린턴을 지지하는 공식적인 입장을 취하지 않았지만 트럼프의 당선을 "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널트 트럼프를 보면 포퓰리스트의 얼굴이 보이고, 다른 사람들도 아닌 공화당원들이 그를 비난했던 말들이 떠오른다"고 프랑스 매체에 밝혔다.

모스코비치 분과위원장은 화요일 폴 라이언 미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반복했지만 그가 했던 멕시코계 미국인 판사에 대한 비난을 "인종적인 발언"이라고 한 묘사를 상기시켰다.

전 프랑스 재무장관인 모스코비치 분과위원장은 트럼프는 "반유럽적이고, 국수주의적인 발언이 떠오른다"고 말했다.

모스코비치 위원장은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되면 트럼프 정권과의 협력은 매우 어려워질 것이다"라며 "정치인으로서 말하자면 그런 상황을 피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동시에 그가 미국의 대통령이 된다면 우리는 그를 인정하고, 함께 협력해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