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신안군 자매도시 중국 북경 대흥구 초청받아 중국마케팅 활동 전개
상태바
신안군 자매도시 중국 북경 대흥구 초청받아 중국마케팅 활동 전개
  • 조완동
  • 승인 2016.05.23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지역의 우호관계 발전 및 신안천일염 수출 길 모색
►고길호 신안군수가 자매도시 중국 북경 대흥구를 초청으로 중국에서 신안특산품 신안천일염 수출에 따른 판촉활동을 펼쳤다(사진=신안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완동기자]전남 신안군은 자매도시 중국 북경 대흥구 세계장미대회에 참석하여 신안특산물 ‘신안천일염 수출 길’모색에 따른 판촉활동을 전개했다.

 

신안군 방문팀은 고길호 군수를 비롯해 천일염산업과장, 중국마케팅 담당 등 9명은 중국 대흥구의 초청을 받아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중국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신안군 중국 방문팀은 장미대회 개막식 참석과 함께 대흥구 구장과의 면담을 통해 양 지역간 더욱 우호적이고 발전적인 교류를 약속하였다.

 

특히, 지난 19일 대흥구 세계장미대회장에서는 신안특산물 판매장을 마련하고 고길호 신안군수가 대흥구 부구장과 함께 신안김과 천일염 판촉활동을 전개하여 중국 현지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신안군 방문팀은 신안천일염 수출을 위해 요녕성 호로도시로 이동하여 중국 염업 사업 관련자와의 설명회를 갖고 다시 판진시에 있는 낙지 먹이용 참게 부화장을 견학 양식 기술 도입을 지시한 후 심양으로 이동, 천일염 수출을 위해 중국염업관계자와 미팅을 가졌다.

 

한편, 신안군은 민선6기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중국마케킹 추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중국소금 전매제 폐지에 따른 신안천일염과 농수산물 수출이 기대되고 있다.

 

 

조완동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