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농협, 고향마을 가꾸는 행복한 금융상품 선보여
상태바
농협, 고향마을 가꾸는 행복한 금융상품 선보여
  • 김일성 기자
  • 승인 2016.05.2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출시,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첫날 가입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서울 영등포농협에서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출시 첫날 가입하고 통장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농협중앙회 홍보실)

[KNS뉴스통신=김일성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와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은 예금 가입만으로 고향마을 가꾸기에 동참할 수 있는「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을 지난 17일 출시하고, 이동필 농림축산 식품부 장관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서울 영등포농협에서 첫날 가입하여‘고향사랑’을 실천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농협은 범국민적 농촌가꾸기 운동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고객이 고향마을 가꾸기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금융상품「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을 개발했다.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은 고객이 예금가입만으로 그리운 고향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예금평잔의 0.02%를 농협이 의무출연하고 고객들도 희망 시에는 거치식예금 발생이자 일부 및 월정액 적립금을 지원할 수 있다.

조성된 기금은 농협이 추진하고 있는‘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운동’ 및 농림축산식품부와 행정자치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같이 추진하는‘함께 가꾸는 농촌운동’등에 후원되며, 이를 통해 고객이 자연스럽게 농촌 마을 가꾸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이 민(民)· 관(官)과 함께 펼치는 농촌 가꾸기 운동을 범국민적으로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하고, "일반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고향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했다.

김일성 기자 jangun5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