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세계 최대 크루즈선 첫 출항에 수만 인파 몰려
상태바
세계 최대 크루즈선 첫 출항에 수만 인파 몰려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6.05.1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최대규모(12만 톤) 크루즈선 바다의 하모니(Hormany of the Seas)호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생나제르=AFP) 세계 최대규모(12만 톤) 크루즈선 바다의 하모니(Hormany of the Seas)호가 첫 항해에 나서는 날 프랑스에는 수만 명의 인파가 몰렸다.

높이 66m로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선으로서, 총길이는 362m 이다. 에펠탑 높이보다 50m 더 길다.

이 거대 크루즈선이 생나제르항을 출항하는 순간 약 7만명의 사람들이 해변가에 몰렸다고 현지 당국은 밝혔다.

미국에 기반을 둔 크루즈 선사 RCCL(Royal Carribbean Cruises Ltd)를 위해 건조된 크루즈선이 프랑스를 떠나가자 사람들은 손을 흔들고 박수를 보냈다.

"떠나갔네요." 라고 군중 속 크리스틴은 말했다. "우리는 3년이 넘도록 이 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봤어요."

10억 유로 가까이 비용이 들어간 물에 떠다니는 마을이라고 할 수 있는 이 크루즈선은 16개의 데크가 있고, 승객 6,360명, 승무원 2,100명을 태울 수 있다.

우선 크루즈선은 남부 잉글래드의 사우스햄튼으로 향하고 카르셀로나항으로 가는 공식적인 처녀 항해는 5월 22일이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